모바일 메뉴 닫기
 

일문 이야기(갤러리)

2023 최우수강의 교수’ 선정 - 금종애 교수님
2023 최우수강의 교수’ 선정 - 금종애 교수님
작성자 일어일문학과
조회수 141 등록일 2024.01.02

최우수강의 교수 4명, 우수강의 교수 6명 등 총 10명 선정  

미래 교육모델 개발과 우수강의 확산에 앞장

 충남대학교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춰 교육모델 개발과 우수강의 확산을 위해 10명의 우수강의 교수를 선정했다.

충남대는 1월 2일,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2024년 시무식’ 개최한 가운데 최우수강의 교수 4명과 우수강의 교수 6명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충남대는 2023학년도 강의 담당 전임교수를 대상으로 ‘단과대학(학과)별 강의평가 상위 7% 교수’ 트랙과 ‘단과대학(학과) 학생회 추천 교수’ 트랙으로 나눠 총 2개 트랙에서 10명의 우수강의 교수를 선발하고, 최종 심사를 통해 트랙별 ‘최우수강의 교수’와 ‘우수강의 교수’를 나눠 선정했다. 

그 결과, ‘강의평가’ 트랙에서 심리학과 김주은 교수, 지질환경과학과 유재형 교수, 바이오시스템기계공학과 이승현 교수가 최우수강의 교수로, 의류학과 노주현 교수, 간호학과 서경산 교수, 교육학과 손은령 교수, 언어학과 신상은 교수가 우수강의 교수로 선정됐다. 

또, ‘학생회 추천’ 트랙에서 일어일문학과 금종애 교수가 최우수강의 교수로, 사회복지학과 강지영 교수, 언어학과 윤수연 교수가 우수강의 교수로 선정됐다. 

일어일문학과 금종애 교수는 단계별로 일본어 및 어학의 이론과 개념을 이해하고 어휘, 문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예문, 사례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어학 학습 능력 및 문해력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첨부